티스토리 뷰

반응형

​6년 가까이 사용해온 컴퓨터를 보내주고

새로이 컴퓨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다나와'와 '컴마왕' 둘중 어느곳에서 구매할까 신중히 고민을 했습니다.

그러다 최근에 트위치 스트리머들 유튜브를 봤을때 우왁굳, 오킹, 등등 스트리머의 배너로 붙어있던

컴마왕으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인텔 코어 i5-9세대 9600K (커피레이크-R)정품

MSI B360M 박격포

삼성전자 DDR4 8G PC4-21300 2개

(갤럭시) GALAX 지포스 GTX 1660 Ti BLACK D D6 6GB

마이크론 Crucial MX500 대원CTS (250GB)

(Seagate) 2TB Barracuda ST2000DM006 SATA3/7200/64M /HDD

COX A3 엘리시움 풀 아크릴 HALO

(GIGABYTE) B700H 80PLUS BRONZE 모듈러 /파워

조립+선정리+테스트+무상 출장 A/S 서비스 1년+포장비

(쿨러마스터) HYPER 212 LED Turbo RED /쿨러/튜닝

로 총 1,174,400원에 구매를 하였습니다...만

쿨러를 넣을 경우 케이스가 맞지 않아서 다른 케이스로 구매하였습니다만 이름은 까먹었습니다 ㅋㅋ

당일 용산 근처에 갈 일이 생겨서 직접 컴마왕 본사로 가서 현장수령을 해왔습니다.

조립하던 직원분께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부품이 주문대로 잘 들어갔는지 친절하게 설명해주신 후

박스에 뽁뽁이를 엄청 담아 잘 포장해주셨습니다.

왼쪽에 뽁뽁이가 보이는 박스는 부품들 정품박스가 들어있는 박스입니다.

추가적으로 상가내에서 모니터와 스피커를 구매한 후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본체가 들어있는 박스입니다.

색상을 화이트로 정했습니다.

뚜껑을 열어보니 본체 뒷면이 보입니다.

한번도 사용해본적 없는 화이트색상이라 뭔가 좀 어색합니다.

앞에서본 본체 왼쪽면입니다.

불투명으로 본체 전원을 켜면 불들어오는게 보입니다.

본체 오른쪽면으로 서비스 주의 사항과 서비스번호 등등이 적혀있습니다.

본체 정면입니다. 앞으로는 두개 뒤쪽으로는 한개 총3개의 본체케이스 쿨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미지상으로는 별로라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받고 보니 깔끔해보이고 이뻐 보이네요

아쉬운건 컴퓨터 본체를 왼쪽편에 둬서 본체왼쪽이 안보이는게 조금 아쉽더라구요.

비닐을 벗겨내니 더욱 더 멋져보이네요

모니터도 화이트로 맞췄습니다.

크로스오버나 제이씨현 등등 고민하고 돌아보다가 우연히 비슷한가격대의 삼성 모니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모니터는 다음에 또 작성을 하겠습니다.

어느정도 틀을 잡아놨으니

이제 정품박스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뽁뽁이를 걷어내니 본체 내부에 들어간 여러가지 부품들의 정품박스가 보입니다.

B360박격포와 Geforce 1660 Ti가 보이네요

박격포의 케이스를 열어보니 컴마왕에서 넣어놓은 PC설치 안내용지가 들어있습니다.

'걱정말아요 그대 왕초보들도 가능한 PC설치 안내'

초보들도 쉽게 케이블을 연결 할 수 있게 본체 뒷편의 설명이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본체 뒷부분의 자세한 설명과 케이블 연결 방법

윈도우는 따로 구매하였기에 USB란에 없지만 컴마왕에서 구입하면 저쪽에 USB가 동봉 되는듯 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 외장 그래픽카드를 구매하였을때는 외장그래픽카드쪽에 케이블을 연결해야된다는 사실

컴마왕에서도 그 부분을 집중해서 다뤄주고 있네요.

이제 케이블들을 연결해 볼 시간입니다.

전원케이블이구요

B360 박격포 입니다. 박스에서도 포탄모양이 보이네요.

I5-9600K와 SSD MX500의 케이스가 보이네요.

좋은선택을 했기를 기도해봅니다.

그래픽카드 GTX 1660 Ti 입니다.

1060으로 만족하려 했는데 주변에서 추천을 해줘서 1660으로 구매했는데

괜찮은 선택이었으면 좋겠네요.

GIGABYTE의 파워입니다 600으로 하려다 700으로 했구요 BRONZE로 구매했습니다. 왠지 스탠다드보단 브론즈가 나을듯 싶어서요 ㅋ

원래 쿨러를 생각 안하고 있다가

컴마왕쪽에서 인텔 K시리즈는 정품 CPU에 쿨러장착이 되어있지 않아서 쿨러장착을 권장하였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HYPER 212 LED 적색으로 이쁘게 빛나는게 매력있습니다.

요 쿨러때문에 케이스를 변경하게 되었구요

 

세팅완료 상황입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키보드 듀란달과 마우스가 왠지 초라해보이네요.

15만원정도인가 구매했었던 제닉스의 테소로 듀란달입니다.

키보드랑 마우스도 흰색으로 바꿔야되나 싶네요 ㅋ

선정리도 해야되는데 엄두가 안나네요

설치를 시작해야되는데

윈도우 USB를 안꼽고 전원을 켰네요 ㄷㄷ

반가운 윈도우의 화면입니다.

설치를 진행해봅시다.

열심히 설치 진행중입니다.

한껏 기대를 해봅니다.

한국으로 설정을 해주시고

 

안녕하세요 가 나왔는데 빠르게 지나가서 아쉽게도 못찍었네요

깔끔한 바탕화면이 반겨줍니다.

이제 여기서 하나둘씩 폴더가 늘어나겠죠

아직은 인터넷연결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3DP NET으로 연결을 하려 했으나 잘 되지 않아서 한참을 고생했습니다.

그러다 노트북으로 MSI 사이트에 들어가서 B360 박격포의 설치파일을 다운받아 진행했더니 바로 연결되었습니다.

 

고민고민하다 선택한 컴마왕!

직원분들도 정말 친절했고 1주일정도 사용중인데 문제 없는거 보니 좋은선택이었습니다.

컴마왕과 다나와, 다나와와 컴마왕 중에 고민이신 분들은 좋은 선택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내돈 주고 구매한 솔직 후기입니다. *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