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소 멀지만, 국내여행에서 제가 좋아하는 곳으로 손꼽는 곳이 바로 순천입니다.

순천은 맛있는 먹거리와 볼거리들로 다양해서 아마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여행지기도 할 것 같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순천여행을 다녀오게 되었는데, 이번 순천여행 계획 중 순천에서 재미난 축제를 진행될 예정이라고 해서 

이번 여행 계획에 넣기로 하였습니다. 그 축제는 바로 ! 2019순천푸드앤아트페스티벌 입니다.



 순천푸드앤아트 페스티벌 안내도입니다. 참고하세요.

페스티벌 앞에는 도로 통제를 하니 참고해서 근처에 주차를 하시는 게 좋을듯합니다.



2019 순천아트페스티벌 

2019.09.27 금요일 ~ 2019.9.29 일요일

장소 - 순천시중앙사거리 일원


순천페스티벌은 순천중앙사거리의 도로를 통제하여 

그곳에서 축제를 열리는 것이었는데, 생각보다 더 큰 규모의 축제였습니다.

축제가 시작되는 입구쪽에는 큰 무대도 있었는데, 이곳에서 날짜별로 축하공연도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제가 간 시간대에는 축하공연 및 기타 공연을 하지 않아서 아쉽게도 보지는 못했는데, 

9월 28일 토요일에는 노라조축하공연과 9월 29일 일요일에는 변진섭축하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있으니, 더욱 축제를 즐겁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순천푸드앤아트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었는데, 가장 먼저 본 행사는 테라맥주 이벤트였습니다.

돌림판에 다트를 던져서 해당 등수에 나온 상품을 주는 이벤트였는데, 행사 시작과 함께 줄을 서게 되어서 참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여성분들의 던지는 위치는 남성분들보다 좀 더 앞에 있어서 던지기 수월했습니다.

저는 운이 좋게 1등이 당첨이 되어서 테라컵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재미난 축제를 관람하면서, 이런 소소한 행사에서 

큰 선물을 받으니 더욱 재미가 있었습니다. 아마 토요일 일요일에 행사를 한다면, 많은 분들이 참여를 하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행사를 참여하고 그 뒤에는 줄이 좀 많이 길게 서있는 걸 보았습니다.

​순천여행에 오면 꼭 사간다는 유명 화월당과자점도 페스티벌 길가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도 여기서 구매해서 사먹었는데, 카스테라와 찹쌀떡이 참 맛있더라구요.

페스티벌에 온 김에 저도 다시금 구매를 했습니다. 오랜만에 먹어보았는데도 여전히 맛있었습니다.


​페스티벌에는 우리나라 음식뿐만 아니라, 글로벌 푸드존 이라고 해서 외국음식들도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스타일을 맛볼수 있는 기회라서 좋은 경험이 될것 같았습니다.


​음식뿐만 아니라, 귀여운 소품들도 판매를 하고 있었는데 알록달록한 색상들이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귀여운 알파카도 있었는데, 한마리 데려오고 싶어졌습니다.


​맛있는 냄새가 솔솔나면서 배에서 꼬르륵~ 

먹을거리의 종류가 다양해서 메뉴 선정하는데도 고민이 됐습니다. 

좀 더 둘러보다가 결정하기로 하고, 다시 구경모드!

​가운데로 길게 늘어진 거리에는 먹거리 위주로 진행이 되었고, 

양 옆으로는 아트페스티벌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처음 알아보았을때는 푸드페스티벌인줄만 알았는데, 푸드앤아트페스티벌로 

먹거리와 볼거리 두가지를 한번에 즐길수 있는 페스티벌이어서 더 흥미로웠습니다.


​전남글로벌센터 체감형 게임존도 있었는데, 여기서는 VR체험도 할수가 있었습니다.

평소VR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재미나게 체험을 해볼수 있는 기회인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인지 참여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저는 체험을 해보진 못했습니다.

순천 대표음식 한정식 브랜드인 순천한상이란 곳도 마련이 되어있었습니다.

순천 한정식은 고들빼기, 머위 등과 같은 채소류, 짱뚱어, 대갱이 등과 같은 어류, 신선한 육류,

꼬막 등과 곶감 등의 과실류로 풍성하게 어우러진 한상이라고 합니다. 이곳에서 직접 이 한상을 맛볼수 있는 자리도 

있으니 순천한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드셔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가격은 15,000원이였습니다.

​순천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것중 하나는 짱뚱어입니다. 실제로 보면 귀엽지는 않지만, 캐릭터화 된 짱뚱어는 제법 귀엽습니다.

그 짱뚱어를 모양으로 한 짱뚱어빵도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곳 페스티벌에서는 현금 및 카드를 받지 않고, 종합 안내소에서 상품권을 구매 후 현금처럼 사용을 해야하는 시스템입니다.

상품권은 행사기간에만 사용이 가능하고, 현금으로 환불이 되지 않으니 딱 ! 사용할 금액만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여러 많은 음식들이 판매를 하고있어서 어떤음식을 사먹을지 고민이 되었는데, 그중에 제가 먹어본 곳입니다.

14번 부스에 있는 바사삭순천 입니다. 어떻게 보면, 흔한 튀김과 떡볶이 일수도 있겠지만, 다튀김꼬치 라는 메뉴가 

흥미로워서 가보았는데, 비주얼 또한 맛있어 보여서 선택을 하였습니다.


이름 그대로 여러가지 튀김들을 한꼬치에 꽂아서 판매를 하고 있는 다튀김꼬치 4,000원 입니다.

​여러가지 소스를 곁들인 꼬치는 비주얼로도 맛있어 보입니다. 

먹어보니 소스와 튀김도 뜨끈하니 맛있었습니다. 평소 튀김류 좋아하신 분들이라면, 만족하고 드실것 같습니다.

​순천시나 순천시청을 카카오톡친구 추가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하면 참여할수 있는 순천시SNS이벤트도 열리고 있었습니다.

​아주 간단한 참여방법입니다. 이벤트판을 돌려서 나온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인데, 

텀블러가 거의 1등 상품인듯 칸이 굉장히 작습니다. 꽝인 부분도 있습니다. 

앞에 먼저 진행한 다른 사람 중 텀블러를 받은 분도 있던데, 텀블러 퀄리티가 꽤 괜찮아 보여서 괜스레 탐이 났습니다.

​제가 받은 상품은 컵받침입니다. 짱뚱어와 하나는 닭인가? 여하튼 귀여운 컵받침이어서 만족한 경품입니다.

맛있는 먹거리도 있지만, 이런 소소한 이벤트도 참여할수 있으니 지루하지 않고 축제를 즐길수가 있었습니다.


​즉석에서 만드는 떡도 있었고, 추억의 뻥이요~! 뻥튀기도 판매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신 가족단위 분들은 이런 흔하지 않는 모습도 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부스 중에 제가 또 선택한 곳은 바로 이곳입니다.

한식대첩 전설의남도고수로 나왔던 분이라고 합니다. 여러 다양한 경력들이 눈길이 갑니다. 

닭숯불구이도 한쪽에서 계속굽고있는 모습이 꽤 맛있어 보였습니다. 

​제가 산수정에서 선택한 메뉴는 닭고치 3,000원 입니다. 짜지않는 소스와 부드러운 닭고기 그리고 파의 조합이 

꽤 맛있는 닭꼬치였습니다. 먼저 먹은 다튀김꼬치와는 또다른 매력이 있는 맛이었습니다.

상품권을 판매하고있는 종합안내소 이외에 기계로도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현금이나 카드로 쉽게 계산하는 방법이 아닌 상품권으로 구매하는 방법이 다소 귀찮을수 있는데, 그래도 상품권 판매소가 

여러군데라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계에서는 1,000원권 3,000원권 5,000원권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5,000원권은 이렇게 종이표? 같이 나옵니다. 

제가 사먹은 또다른곳은 3번 부스인 순천대학교입니다.

이곳은 천조국콜팝과 탕후루가 판매를 하고있는데, 저는 천조국콜팝 5,000원짜리를 구매했습니다.

비주얼이 좋은 콜팝입니다. 일반 작은 콜팝보다는 큰콜팝입니다. 콜라도 테이크아웃커피잔에 

들어있어서 5,000원짜리 치고는 꽤 괜찮은 메뉴인것 같습니다.

​이 콜팝을 들고 먹으니 맛있어 보인다고, 구매하러 가는 사람들도 보았습니다.

감자와 치킨이 함께 들어있는 콜팝은 생각보다 맛도 괜찮았습니다. 콜라도 시원했고요.

여러음식들이 많아서 메뉴선정이 다소 힘들었는데, 골랐던 메뉴들이 다 성공적으로 맛있었던것 같습니다.


볼거리와 먹거리를 동시에 즐길수 있었던 2019순천푸드앤아트페스티벌!

처음 가보았지만, 재미있게 즐기고 왔습니다.

아직 남은 기간 안가보신 분들은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019 순천 푸드앤아트 페스티벌

2019년 9월 27일 (금요일) ~ 9월 29일 (일요일)

장소 : 순천시 중앙로 일원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